본문 바로가기
후식, 디저트, 과일잼 레시피

로투스 브라우니 치즈케이크 만들기

by 쏭이비 2020.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쏭이비에요 :D

저희 엄마는 생신을 음력으로 치는데,

늘 추석 앞 날이에요.

친가에 가족들 수가 많아서 늘 생일 때면

설레기보다는 조금 피곤해하세요 ㅠㅠ

 

오늘은 엄마를 위해, 엄마가 좋아하시는

치즈 케이크를 만들었어요!!

동그란 케이크가 아닌 네모난 케이크인데

아래층에는 브라우니를, 위쪽은 로투스로 장식한

'로투스 브라우니 치즈케이크'에요!!

 

로투스로 데코레이션을 하고,

나눠먹기 좋은 네모난 모양에 맛있는 케이크

오늘 레시피는 순백설탕님의 유튜브를 보고

만들었어요!! 제일 아래에 링크 달아놓을게요~

 

브라우니 재료

다크초콜릿 36g, 무염버터 36g, 달걀 40g,

설탕 36g, 박력분 24g, 코코아 파우더 3g,

 

치즈케이크 재료

크림치즈 160g, 설탕 40g,

샤워크림 or 플레인 요거트 85g,

달걀 90g, 생크림 or 우유 65g,

옥수수전분 10g, 레몬즙 약간

장식용 로투스 or 델로스 8개

 

시작하기 전에 오븐을 160~170도로

예열해주세요!! 저는 위즈웰 오븐으로

170도로 예열하고 쭉~ 구웠어요!!

 

원래 오븐 예열은 굽는 온도보다 1,20도 정도

높게 잡아서 예열하는데, 저는 그냥 170도 그대로

쭉 했어요.. 헤헤~

 

우선 아래층 브라우니부터!!

초콜릿과 버터를 한군데 담고, 중탕불에 

올려 녹여줍니다!!

 

2호 사각 케이크 틀에 유산지를 잘라줘요

왼쪽 아래를 보면 종이가 삐져나와 있는데

깔끔하게 해줘야 나중에 단면이 예쁘게 나와요!!

 

다른 볼에 계란과 설탕을 넣어주세요~

저는 설탕을 다 써서 슈가파우더로 대체!!

 

중탕해 놓은 버터와 초콜릿이 다 녹았다면

달걀과 설탕을 섞은 볼에 조금씩 나눠서

섞어줍니다!!

 

초콜릿과 버터를 중탕한 온도가 뜨겁다면

그 온도로 계란이 익을 수 있어요~

저는 3~4번에 나눠 넣으며 섞어줬어요

 

잘 섞고나면 약간 꾸덕해진 느낌에

거품도 조금 생겨요~

 

여기에 박력분과 코코아 파우더를

체쳐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럼 이렇게 살짝 꾸덕한 느낌의

브라우니 반죽 완성!!

 

반죽을 유산지를 깔아둔 틀에 붓고

평평하게 펼쳐주세요~ 반죽이 한쪽으로 쏠리면

어느곳은 익고 어느곳은 덜 익을 수 있어요~

 

순백설탕님은 브라우니가 더 좋다면

양을 2배로 늘려도 좋다고 하셨어요~

저는 치즈케이크 부분이 더 좋아서

이정도가 딱 맞는 것 같아요!!

 

오븐에 넣고 10분 정도 구워준 뒤

틀 째로 식혀주세요, 이 위에 치즈케이크 반죽을

올려서 다시 구워줄거에요!!

오븐은 끄지말고 그대로 두세요~

 

브라우니 구워지는 냄새가 너무 좋아요~

그 달달한 향도 포스팅에 담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새로운 볼에 분량의 크림치즈를 넣고

거품기로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저는 냉동 보관해뒀다가 전 날 냉장고로

옮겨두고, 만들 때 쯤 상온에 뒀어요!!

 

냉동 보관해서 군데군데 알갱이가 보이지만

굽고 나서는 전혀 상관 없었어요 ㅎ.ㅎ

크림치즈를 잘 풀어주셨다면

설탕을 넣어줄 차례!!

 

저는 여기도 슈가파우더로 대체했어요!!

앞에는 체에 치지 않았는데 혹시나 해서

이번에는 슈가파우더를 체에 쳐서 넣었어요~

 

이 이후에도 액체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면

설탕이 훨씬 더 잘 녹으니 지금은 그냥 

재료가 섞이기만 할 정도로 저어주면 충분해요~

 

반죽에 계란과 플레인 요거트,

우유를 넣고 저어주세요~

저는 생크림이 없어서 우유로 대체했어요!!

 

플레인 요거트는 85g인데, 

조그만 요플레 팩 1통이 딱 85g이에요~

 

레몬즙과 옥수수 전분은 생략 가능해요~

저는 옥수수 전분은 생략하고 레몬즙은 넣었어요

신 맛을 좋아하니 작은 원을 그리며

1,2바퀴 쪼르르 넣어주면 끝!!

 

잘 식혀둔 브라우니에 치즈케이크 반죽을

부워줍니다~

꼭 다 식힐 필요는 없고 살짝 미열만 남았을 때??

손으로 팬 아래를 만졌을 때 조금 온기가

느껴질 때 부워줬어요~

 

그리고 로투스 8개를 쪼르르 진열

진짜 로투스만 올렸는데 깔끔하고 예쁘게

데코가 됐어요!!

저는 데코에 별로 자신이 없는데, 이건

로투스만 올려놓으니 그냥 데코 완성 ㅠ.ㅠ

 

아까 그대로 켜 둔 오븐에 넣고

40분~50분 구워주세요~

저는 윗면에 색이 진한게 좋아서 45분을 조금 더

넘겨서 구웠어요!!

 

브라우니가 달달한 초코향이라면

이 케이크는 꺼냈을 때 치즈 향과 함께

로투스의 은은한 계피같은 향이 같이 나요~

 

잘 구워진 케이크는 틀 째로 한 김 식힌 뒤,

냉장보관 해주세요~

만든 당일이 아닌 다음날 먹으면 더 맛나요!!

 

유산지로 인해 약간 아쉬운 단면..

더 깔끔하게 할 수 있게 연습해야겠어요!!

 

이렇게만 보면 브라우니가 티가 안나는데

이 케이크는 정말 잘랐을 때 단면이

너무 예뻐요!!

 

짜쟌~

짙은 브라우니의 색감과

연한 아이보리 색깔의 치즈케이크가

색감도, 맛도 엄청 잘 어울려요!! ㅎ.ㅎ

 

치즈케이크를 좋아하는 엄마도

파는 것 보다 더 맛있다고 좋아하셨어요~

단 걸 드시고 추석 때 피로가 조금은

풀리기를..

 

저희 가족은 그래도 이번 명절 때 모여서

차례를 지내게 됐어요,

물론 집 안에서는 마스크를 쓰고, 손도 자주 씻고

조심할 생각이에요..

 

추석 때 고향에 가시는 분들,

이번 추석은 쉬시는 분들,

직업이 직업이라 쉴 수 없으신 분들 모두

맛난거 많이 드시고 방역수칙도 잘 지키셔서

행복하고 안전한 명절 보내세요~ :D

 

오늘 참고한 레시피

youtu.be/z24oAQ_w6jQ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