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 반찬 레시피

이 레시피 만든 사람은 천재야, 반숙 계란장 만들기

by 쏭이비 2020. 6.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쏭이비에요 :D

자주 도시락을 싸먹다 보니

늘 비슷비슷한 반찬이 질려서

여러 요리 유튜브나 어플을 보고 요리하고 있어요.

 

오늘은 유튜브에서 본 진짜 맛있는

계란장 요리를 소개할게요.

 

요리 포스팅은 제가 레시피를 구상하거나

하지 못해서 다른 분들의 레시피나

요리 영상을 보고 리뷰하는 형식으로 

집에서 편하게, 쉽게 하는

요리를 소개하고 싶었어요.

 

근데 하다보니 진짜 욕심?이 생기고 더 예쁘게,

더 맛있게 사진도 잘 찍고 싶은 욕심에

해 둔 요리들이 많은데 몇 번 더 시도하면서

더 예쁘게 만들어서 올리고 싶어서

요즘 글이 뜸했어요 ㅠ.ㅠ

 

오늘은 유튜버 하루한끼 one meal a day 님의

밥도둑 반숙 계란장을 해봤어요!!

반숙으로 계란 삶는건 처음이었는데,

진짜 맛있고 반응도 최고였어요!! 

 

제가 좋아하는 '쉽고 맛있는 요리'

반숙 계란장을 소개합니다!!

 

원재료는 계란 4~5개에 양파 찌끔(반개),

청양고추 2개, 대파 1개에

간장양념으로 양조간장 혹은 진간장 100ml,

물 100ml, 설탕 50g이 들어가요.

저는 6개라 재료를 조금씩 더 넣었어요~

 

양파 1개를 다져줍니다.

잘게 다져야 하는데 생각보다 크네요.

그래도 전 양파 좋아하니까,

모든게 저에게 먹기 좋은 크기에요!!

위 사진에서는 양파가 2개인데,

1개는 양파전에 썼어요~

고추는 색깔이 다양하면 더 예쁠 것 같아서

빨간 고추도 섞어서

꼭지를 잘라내고 반으로 갈라 썰어줬어요.

 

대파도 끄트머리 노랗게 시들시들해 보이는

부분은 잘라내고 반으로 갈라

반달모양으로 썰어줍니다.

 

저는 계란이 6개 들어갈거라 간장과 물은 150ml,

설탕은 75g 넣어줬어요~

도시락으로 싸갈건데, 뚜껑 있는 통에

간장을 담으면 오랫동안

냄새가 빠지지 않을 것 같아서

최대한 큰 일회용 빙수용기를 썼어요!!

 

일회용품을 사용하는건 좋지않지만

집에있는 대부분의 식기는 엄마 소유니까요 ㅠ.ㅠ

 

간장 양념 재료들을 넣고나면 잘 섞어줍니다.

설탕이 사각거리는 느낌이

나지 않을 정도로 휘휘 저어줬어요.

 

냄비에 물을 올립니다.

팔팔 끓으면 계란을 조심스럽게 넣어주세요~

계란을 굴려가며 6분 30초간 삶아줍니다.

 

영상에서 왜 계란을 국자로 조심스레

넣었는지 알게된 이유.

저는 그냥 계란을 막 넣었다가

금가서 흰자가 튀어나왔어요 ㅠ.ㅠ

끓는물에 안 디게, 계란 안 깨지게

조심스레 넣어주세요!!

 

저는 처음에 넣은 계란이 깨져서 당황해서

허둥지둥 국자 꺼내서 하나하나

조심스레 계란을 넣다보니

처음 넣은 계란은 약 7분정도 삶긴거 같아요.

그래도 모두다 예쁜 반숙으로 나와요!! 

 

잘 삶아진 계란은 찬물에 넣어 식혀준 뒤에

껍질을 깐 뒤, 만들어 둔 간장 양념에 넣어줍니다.

 

영롱한 색깔과 광택..

냉장고에 넣고 반나절 뒤에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오후에 도시락 싸서 그 날 저녁에 먹었는데,

그래도 간장 양념이 짭쪼름하게

잘 배겨서 맛있었어요!!

반나절, 하루뒤에 먹으면 더 맛있겠죠?!

 

오늘의 도시락 상.

맨밥에 양파전과 김과 계란장, 계란말이와 참기름!!

 

읭.. 찍을 땐 몰랐는데 사진이 흐리네요. ㅠ.ㅠ

아까 막 계란을 넣었을 때 보다 색이 더 진해졌어요!!

 

계란 하나를 양념장과 함께 건져서 밥위에 놓고

참기름을 살짝 뿌려서 먹으면 진짜 이 맛이 천국 ㅠ.ㅠ

 

"크으으~ 이건 진짜 찐이다 찐"

이라고 말해주는 남자친구.

 

이건 진짜 다른 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에요.

간장 양념도 계속 밥에 비벼 먹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많이 안남았어요.

 

남은 간장을 밥에 비벼 선배가 해주신

계란말이에 먹으니

간장계란밥이 따로 없네요!!

 

그 이후로 도시락상에 종종 오르게 되었습니다.

일회용품 쓰기가 아까워 어디 담아가지 하다

머랭쿠키 선물할 통에 담았더니

계란 6개가 딱 들어가요!!

 

약속된 맛의 계란장과 리챔과 김.

생각난 김에 내일 또 해먹어야겠어요 ㅎ.ㅎ

 

쉽고 맛있는 계란장,

저는 삶은 계란이 퍽퍽해서 잘 안먹는데

반숙으로 촉촉하고 간장도 짭쪼름하고

많이 짜지 않아서 좋아요!!

 

저녁 반찬으로 계란장 어떠세요?? 

모두들 맛있는 반숙 계란장 해드세요~

 

요리 레시피 출처

하루한끼 one meal a day 님의  밥도둑 반숙 계란장

youtu.be/bOLafpzjJSk

맛있는 레시피 감사드려요♥

이 레시피 만드신 당신은 요리 천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