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 반찬 레시피

감자전 만들기

by 쏭이비 2020. 6.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자주하는 요리 중에

진짜 쉽게 만들고맛은 진짜 좋은!!

감자전을 소개할게요.

감자전은 제가 주로 도시락 반찬으로 만드는데,

만들 때마다 느끼는게 진짜 맥주를 부르는 맛이에요

 

해먹남녀 푸드텔러0님의

레시피를 보고 만들었어요~

백종원님도 '새둥지전'으로 감자전을 하셨는데,

저는 계란이 들어간 것 보다

그냥 감자전 자체가 더 맛있었어요~

계란 좋아하시는 분들은 백종원님의

새둥지전도 한 번 도전해 보세요 ^^

 

재료를 모아두고 찍은 사진이 없네요 ㅠ.ㅠ

재료는 감자 작은거 4개에 베이컨 조금,

소금 1t, 설탕 1t면 준비 끝!!

베이컨은 생략도 가능한데 넣어주는게 훨씬 맛나요,

베이컨을 좋아해서 많이 넣었더니 짜서 ㅠㅠ

욕심부리지 않고 감자 양의

1/4~1/6 정도면 충분할 것 같아요!!

 

작은 감자 4개를 꺼내왔어요, 주먹을 쥐고

엄지손가락을 정면으로 했을 때의

제 주먹 크기와 비슷한 감자들이에요~

큰 감자라면 2개, 작은 감자 4개면

보통 크기의 후라이팬 기준 2장이 나와요!!

 

감자를 씻은 뒤, 감자칼로 깎아줘요.

새로 산 감자칼이 크기도 크고 껍질이 잘 까져서

신나게 까다가 손톱이 반 쪼개진 적이 있어요.

여러분 모두 손 조심하세요 ㅠ.ㅠ

감자칼이 잘 안닿는 점박이 부분은

칼로 살짝 도려내줬어요 ㅎ.ㅎ

(제일 왼쪽 감자)

 

감자를 먼저 세로로 썰어줘요.

감자전의 포인트는 감자를

최대한 얇게 썰어주는는 거에요~

저는 이 상태의 감자를 1/4씩 나눠서

양쪽 끝 자투리는 빼고

가운데 넓은 부분은 반달 모양처럼

왼쪽으로 눕히고 얇게 썰어줬어요

 

이런 식으로요~

사진보다 더 더 얇게 써는게 좋아요!!

아까 1/4로 나눈 감자의 양 끄트머리는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저는 때때로 믹서기 꺼내기가 귀찮아서

갈아서도 해보고, 그냥 칼로만 썰어서도

부쳐봤는데 갈아서 넣은게 전이 잘 뭉치고

모양도 동그랗게 예쁘게 나와요~

 

근데 모양 상관없고,

믹서기가 없거나 귀찮으시면

그냥 칼로 얇게 썰어줘도 돼요,

둘 다 맛나니까요!! ㅎ.ㅎ

아님 채 썬 감자에 전분가루를 조금 넣어도 돼요~

 

채 썬 감자는 찬 물에 살짝 담궈놓고

그동안 베이컨을 썰어줬어요.

저는 냉동 베이컨을 사용했어요 ㅎ.ㅎ

 

감자전은 저희 도시락 멤버들 원픽이라

자주 만드는데, 냉동 베이컨 한 팩을

감자전에 다 쓴 것 같아요 ㅋㅋ

 

물기를 뺀 감자와, 간 자투리 감자,

베이컨, 소금과 설탕을 다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제가 본 레시피에는 소금과 설탕이

1큰술 씩 들어가는데 제 입맛에는

티스푼으로 넣어도 간이 충분했어요

 

다 섞은 감자는 식용유를 조금 두르고

살짝 달군 팬에 투척!!

약불로 구워줬어요~

사진은 큰 후라이팬이에요,

보통 후라이팬에는 위의 감자 반죽을

반씩 반씩 넣고 2장이 나와요

 

 

가장자리부터 노릇하게 익어가는 감자!!

두껍게 채 써는 것 보다 얇게 채를 썰고,

믹서기에 갈아주는게

전이 좀 더 빨리 익는 것 같아요~

 

제가 제일 처음 감자전 만들었을 땐,

감자를 두껍게 썰고, 자투리 감자를

갈지도 않아서 약불로 한 장을 다 굽는데

20분 정도 걸렸거든요 ㅠㅠㅠ

 

점점 익어가고 있어요,

처음에 색이 조금 난 것 같아서

뒤집어 보면 그 때는 감자가 서로 붙질 않아서

감자채 볶음 같은 느낌이 나요.

 

근데 살살 동그랗게 모양 잡아주면서

굽다 보면 어느새 하나로 붙는답니다~

뭔가 따로 넣지 않았는데 하나로 붙어서

전이 되다니 신기해요 ㅎ.ㅎ

 

양쪽면이 다 이렇게 되면 완성이에요!!

중간중간 하얀 부분이

조금씩 보여도 괜찮아요 ㅎ.ㅎ

 

음식 파이널 샷이 없어서

오늘 급 구워서 찍어봤어요~

따뜻할 때 먹으면 포슬포슬하고

쫀득한 느낌도 나고, 짭쪼름하고..

그냥 감자 삶아 먹는 맛이랑은 다른 맛이에요

 

밥 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아요.

살짝 짭쪼름하면서 포슬포슬한 감자의 식감!!

내일부터는 비가 온다는데

비오는 날 전 생각나면 꼭 드셔보세요~

 

하트 감자전 추가♥

(남자친구 작품)

 

감자전이 처음엔 모양이 잘 안잡히는데

몇 번 뒤집다 보면 나중에 서로 뭉치는게

보이면서 모양이 잡힐 거에요~

그 때 조금씩 하트모양으로

모양을 잡아주시면 돼요!! ㅎ.ㅎ

 

 

참고한 레시피

 

haemukja.com/recipes/3424

 

모두들 맛난 요리 드시고 행복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