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밥 반찬 레시피

편의점 재료로 다 되는 치즈불닭볶음밥 만들기!!

by 쏭이비 2020.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쏭이비에요 :D

오늘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치즈 불닭 볶음밥을 만들어 볼거에요!!

 

저는 매운걸 별로 안좋아해서

불닭은 잘 안먹는데,

매운 걸 좋아하는 남자친구를 만나며

매운걸 조금씩 도전하고 있어요~

 

불닭도 그냥은 매워서 잘 못먹는데,

이렇게 먹으니 맛있기도 하고 제 취향 ㅠ.ㅠ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레시피기도 한데,

나름 소소한 팁도 있으니 저처럼 맵찔이, 

매운거 좋아하는데 잘 못드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시면 좋겠어요 :D

 

재료는 모두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익숙한 재료들이에요~

메인인 불닭볶음면과 삼각김밥,

아무 종류의 치즈!!

 

치즈는 모짜렐라 치즈 말고 인포켓 치즈를

사용하셔도 돼요, 저는 둘 다 맛나더라구요!!

인포켓 치즈는 손으로 쭉 쭉

길게 찢어서 넣으시면 돼요 ㅎ.ㅎ

 

요즘은 삼각김밥 맛도 참 다양해요~

저는 닭갈비도 좋아해서 닭갈비 맛이나

이런 저런 맛들을 많이 넣어봤는데,

오늘 만드는 치즈 불닭 볶음밥에는

참치가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남자친구는 그냥 불닭,

저는 치즈불닭볶음밥!!

 

우선 그냥 불닭을 끓이듯이 컵라면에

뜨거운 물을 붓고 면이 익기를 기다려줘요

 

수증기이이이이

면이 잘 익었다면 모든 물을 버려주세요~

 

손을 깨끗이 씻고,

삼각김밥을 적당히 부숴서 넣어주세요~

치즈도 같이 넣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2분 정도 돌려주세요

치즈가 녹을 정도면 충분해요!!

 

치즈가 잘 녹았다면 위에 불닭 볶음면

액상스프와 후레이크를 넣고

잘 비벼주면 끝!! ㅎ.ㅎ

 

사람마다 매운걸 느끼는게 달라서

이게 어느정도로 맵다고 말씀 드리기가

어렵네요, 저는 매운걸 잘 못먹는데

이건 참으면서 먹는 매운맛?!

엄청 맛있어서 요즘은 주말마다 만들어서

맥주 한 캔 옆에 두고 먹어요!! ㅎ.ㅎ

 

확연한 색감 차이!!

위쪽이 그냥 불닭볶음면,

아래쪽이 치즈 불닭 볶음밥이에요~

 

치즈가 들어가서 매운맛을 중화시키면서

부드럽기도 하고, 간간히 참치맛도 느껴져요~

 

처음엔 이것도 매워서 잘 못먹었는데

먹다보니 정말 점점 매운맛에

적응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러다보면 언젠가 그냥 불닭도

안맵다며 후루룩 먹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어요

 

참, 여기서 소소한 팁을 드리자면

치즈 때문에 면이 엉겨붙거나 하는데

아까 면을 끓이고 물을 버린 상태에서

면을 가위로 잘라주면 면이 엉겨붙지 않아요!!

 

만약 가위가 없는 상황이라면,

처음 컵라면을 뜯었을 때, 면을 조금

부숴서 넣으시면 딱 먹기 좋아요!!

 

저는 라면 끓일 때 면 부숴서 넣는거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건 드셔보시면

식감 차이가 확 나실거에요!!

 

이건 인포켓 치즈를 잘라 넣었을 때!!

근데 저는 치즈 다 좋아해서,

어떤 치즈를 넣어도 맛있어요~

 

매운건 통각이라던데

왜 매운걸 땀흘리며 참고 먹는지

저를 일깨워준 맛!!

불닭은 좋아하지만 매워서 잘 못드시는 분들

꼭 해드셔 보세요!!

 

그럼 여러분, 오늘도 맛난거 많이 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D

 

반응형

댓글